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stx Corporation

HOME

[STX] STX, 원자재 시장 ‘노다지’ 인도 시장 교두보 확보

2024.03.20

STX, 원자재 시장노다지인도 시장 교두보 확보

 

- 인도 시장 진출 위한 파트너쉽 계약·후속 주식매매계약 체결

- TrollyGo, 인도 비중 절반 넘어…인구수 14억·GDP 5위 인도 시장 주목


20240320_100206.jpg

의 글로벌 B2B 디지털 플랫폼 트롤리고(TrollyGo)’. /제공=STX>


글로벌 종합상사 STX가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트롤리고(TrollyGo)’를 기반으로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인도에서의 TrollyGo 유입이 크게 증대되는 가운데 인구수 세계 1, 국내총생산(GDP) 세계 5위인 인도 시장의 가능성을 주목하고 있다.

 

STX는 인도를 포함한 서남아시아 시장에서 원자재 거래 경험이 많은 글로벌 트레이딩 기업 월드와이드챔피언STX Asia의 지분 100%를 매각하고 글로벌 협력을 강화하는 주식매매계약서(SPA)를 체결했다고 19일 공시했다. 이는 앞서 월드와이드챔피언과 인도 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 계약을 맺은 후 구체적인 사업 내용을 담아 마련된 후속 조치다.

 

이 같은 결정에는, STX가 지난해 11월말 출시한 TrollyGo의 데이터(Data)가 중요한 역할을 했다. 3월 중순 기준 국가별 TrollyGo 사용자수 비중을 보면 인도 57.8% 인도 지역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인도의 알루미늄 등 다양한 원자재 기업, 섬유원단 기업 등이 TrollyGo의 기업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인도는 급격한 인구 증가, 인프라건설 수요 증대 등으로 산업용 철강, 에너지 원자재 수요가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중국을 넘어설 원자재 시장의 노다지로 꼽힌다.

 

실제로 호주뉴질랜드은행(ANZ)에 따르면 인도의 석유, 석탄, 가스, , 알루미늄, 철강 등 주요 원자재 수요가 2030년까지 5% 이상 늘어날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중국은 GDP 둔화로 원자재 수요도 1~3%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다.

 

STX 관계자는이번 계약을 통해 파트너사와 함께 인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인도에서 TrollyGo 영향력이 가속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TrollyGo는 더 넓은 시장에서 시·공간의 제약 없이 다양한 품목이 거래되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