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stx Corporation

HOME

[STX] STX, ‘150만t 매장’ 페루 리튬광산 지분 투자

2024.01.09

STX, ‘150t 매장 페루 리튬광산 지분 투자

 

- 푸노주 위치 리튬광산 지분 획득 및 리튬 정광 오프테이크 권한 확보

- 2차전지 소재 글로벌 공급망 남미까지 확대


홈페이지 게재 첨부용.jpg


글로벌 종합상사 STX2차전지 핵심소재인 리튬 확보 및 리튬 정광 트레이딩을 위해 페루 현지 리튬광산의 지분을 획득했다.

 

STX는 페루 동남부 푸노(Puno)()에 위치한 리튬광산의 지분과 리튬 정광(제련을 거쳐 순도를 높인 광물)의 운송·판매 오프테이크(Off-take) 권한을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광산 개발과 정광 트레이딩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뒤 두 달 만에 이뤄낸 성과로, 시추탐사 결과에 따라 오프테이크 비중을 최대 30%까지 확대할 수 있다. 해당 광산의 리튬 매장량은 150t 이상으로 추정된다.

 

STX는 또한 리튬의 제련과 정련을 위해 국내외 2차전지 제조업체와 공장 설립도 협의함으로써 리튬의 채굴과 제련, 정련, 운송, 판매에 걸친 공급망(Supply chain) 전반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로써 STX6대 핵심광물 중 주요 자원인 니켈, 코발트, 흑연에 이어 리튬까지 안정적인 소싱파워를 갖게 됐다.

 

STX 관계자는 페루를 비롯해 칠레,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등이 주요 생산국인 남미는 전세계 리튬(9000t 매장)의 약 60%가 매장돼 있어 리튬의 보고(寶庫)’로 불리는 지역이라며 이번 지분 투자로 올해 핵심 경영 키워드 중 하나인 2차전지 사업에서 성장동력을 강화하고, 페루를 교두보 삼아 현지 소싱파워도 더욱 견고하게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