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Corporation

해운ㆍ물류

㈜STX는 선박투자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자사선을 활용하여 정기용선(Time Charter), 나용선(Bareboat Charter) 등 선박용대선 사업을 안정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박금융과 연계한 신조ㆍ중고선 도입 프로젝트 및 당사가 보유한 해외 영업조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외 주요 선주들을 대상으로 한 적극적인 선박 중개영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선박을 적시에 매입ㆍ매각해 이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선박 용ㆍ대선중개 영업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선종의 자사 선대도입을 통하여 해운관련 사업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STX는 당사 사업부분과 연계한 해운ㆍ물류 부문 신규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속가능한 성장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실현할 것입니다.

자사선 운영

항만의 컨테이너 운반 사진 컨테이너 선박 사진

㈜STX는 32.5K 벌크선(Handy Logger Bulker) 2척과 12.8K 화학제품운반선(Chemical Tanker) 2척의 사선을 정기용선(T/C out) 및 나용선 계약(BBC Out)을 통해 운용하며 용선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32.5K 벌크선은 국내 우량 용선주와 2016년도까지 장기 용선계약을 체결해 원목, 철강, 비료 등의 벌크 화물을 운송하고 있습니다. 또한 12.8K 탱크선도 2019년도까지 나용선 계약을 체결해, ㈜STX의 안정적인 장기 수입원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S&P

선박건설 현장 사진 사업관련 고객과의 업무협의 사진

기존 주요 사업수익원인 S&P 사업부문은 선박의 신조, 중고선박 중개매매, 선박 스크랩 중개 및 프로젝트 파이낸싱(Project Financing) 등을 통한 영업수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선주 및 조선소에 총 30여 척의 신조선박 중개 및 20여 척의 중고 및 해체 선박 중개 등을 성약하는 등, S&P 중개 부문에서 특화된 경쟁력과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향후 특수목적선박(OSV) 중개 및 오프쇼어 사업 진출 등 전 선형에 걸친 영업을 통해 더욱 더 확고한 수익 창출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 이전 메뉴 페이지로 이동
  • 다음 메뉴 페이지로 이동